[공통]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처리 안내
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, 확인바랍니다.
1.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
구분 | 기간 | 비고 |
수강신청 변경 | 2018.9.3.(월) ~ 9.7.(금) |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변경 (http://sugang.snu.ac.kr, 학사과정 최대 12학점) |
학과 수강신청 조정 | 2018.9.10.(월) ~ 9.11.(화) | 수강신청정정요청서(초안지) 처리 (학사행정 > 수업 > 수강신청관리 > 학과강좌별수강신청정정) |
수강신청 취소 | 2018.9.10.(월) ~ 10.26.(금) | 포털 mySNU 학사정보에서 취소요청 후 요청서에 담당교수 서명을 득하여 소속학과에 제출 |
수강신청 취소 승인 | 2018.9.10.(월) ~ 10.30.(화) | 수강신청취소원 처리 (학사행정 > 수업 > 수강변동관리 > 정규학기수강취소승인) |
2. 유의사항
가. 수강신청 변경은 최대 12학점까지이며(학사과정), 과목 추가와 삭제를 모두 집계함. 변경을 더 해야
할 경우 학생 소속학과에서 수강신청변경 학점수 조정신청서 수령 후 조정처리 (학사행정 > 수업 >
수강신청관리 > 수강신청학점수정)
나. 군휴학생 원격수업의 경우 2018.9.16.까지 군인공제회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취소요청
다. 기 졸업(수료)한 과정에서 들은 교과목(동일교과목 포함)을 다시 신청하는 경우, 이전 과정의 졸업(수료)사정시에 사용한 교과목은 현재 과정의 졸업(수료)사정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변경 기간을 활용하여 졸업(수료)에 필요한 학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
- (붙임2)수강신청정정요청안내 및 서식.hwp (80 KB, download:46)
- (붙임3)수강신청 취소 매뉴얼.hwp (331 KB, download:48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