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공통]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통보
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.
구 분 | 기 간 | 비 고 |
수업기간 | 2018. 6. 22.(금) ~ 8. 2.(목) | 6주 |
수강 신청 | 2018. 5. 10.(목) ~ 5. 16.(수) | 토·일요일 제외 |
수강 신청 변경 | 2018. 5. 21.(월) ~ 5. 24.(목) | 공휴일 제외 |
수강료 납부 | 2018. 5. 30.(수) ~ 6. 4.(월) | 토·일요일 제외 |
수강신청 취소 마감 | 2018. 7. 12.(목) | 수업일수 1/2선 |
1. 수강신청
□ 신청절차 및 방법 : http://sugang.snu.ac.kr (정규학기와 동일)
□ 신청 가능 학점 : 9학점
□ 수강신청 대상 학생
❍ 본교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2018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
※ 단, 2018. 8월 졸업을 목적으로 하계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에는 2018학년도 1학기 등록한 재학생에 한함.
❍ 학술교류협정에 의거 소속 대학장으로부터 수학을 추천 받은 타교생
❍ 외국대학 학생으로서 국제협력본부장의 승인을 받은 자
□ 재수강 신청 제한
❍ 2018학년도 1학기 수강교과목은 금번 하계계절학기에 수강신청 제한 (하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시, 직전학기 과목의 성적이 C+이하인지 확인 불가)
2. 수강신청 변경
❍ 변경기간 : 2018. 5. 21.(월) ~ 5. 24.(목) (공휴일 제외)
❍ 절차 및 방법 : 정규학기와 동일
□ 수강신청 취소
❍ 취소기간 : 계절학기 수업일수 1/2선(2018.7.12.)까지
❍ 취소방법
- 개강 전(6.21.까지) : 포털 마이스누 《학사정보 – 수업/성적 – 수업 - 계절학기수강취소/환불》에서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
- 개강 이후(6.22.부터) : 포털 마이스누에서 수강신청 취소 → “수강신청 취소원”출력 →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→ 소속 학과 또는 행정실 제출 → 온라인 승인(학과 또는 행정실)
3. 수강료 납부
□ 고지서 출력 방법 : 포털 마이스누에 로그인 하여 출력
※ 학사행정 - 등록 - 고지서/내역조회 - 계절학기고지서
□ 납부기간
❍ 1차 : 2018. 5. 30.(수) ~ 6. 4.(월) (토·일요일 제외)
❍ 2차 : 2018. 6. 8.(금) ~ 6. 11.(월) (토·일요일 제외)
□ 납부방법 : 전국에 있는 은행(우체국, 신협, 새마을금고 등 포함) 창구납부 및 가상계좌(인터넷뱅킹, 폰뱅킹, ATM 등) 납부
□ 수강료(1학점당)
❍ 강의과목 : 40,500원
❍ 실험․실습과목(체육실기 포함) : 45,500원
※ 단, 볼링․수영 등 외부시설 이용 수업 : 장소 사용료 별도 부담
4. 수강료 반환
□ 반환기준
❍ 개강일 전(6.21.까지) : 납입금 전액 반환
❍ 수업일수 3분의1 경과 전(6.22. ~ 7.5.) : 납입금의 3분의 2 반환
❍ 수업일수 3분의1 경과 2분의1 경과 전(7.6.~7.12.) : 납입금의 2분의1 반환
❍ 총 수업일수의 2분의1 경과(7.13.부터) : 반환 없음
□ 반환신청방법 : 수강신청취소방법과 동일(6. 수강신청 취소 참조)
* 입금 계좌 등록 및 확인 : 마이스누 → 학사정보 → 나의정보 → 개인정보수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