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대학원] 2016학년도 제2학기 학위논문 접수 안내
1. 관련 : 수서정리과-3409(2016.12.15.)
2. 2016학년도 제2학기 졸업 예정자들의 석‧박사학위논문(온라인 파일, 인쇄 논문)을 다음과 같이
접수하오니, 해당 학생들이 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온라인 파일 제출
- 제출기간: 논문심사 종료 후 ~ 인쇄 논문 제출 전까지
- 제출방법: 중앙도서관 홈페이지(http://library.snu.ac.kr/)→‘도서관서비스’
→‘학위논문 제출’페이지 내【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바로가기】클릭 후 해당 사이트에서
업로드(http://dcollection.snu.ac.kr/)
나. 인쇄 논문 제출
- 제출기간 : 2017. 2. 1.(수) ~ 2. 3.(금), 3일 간(09:30 ~ 17:30)
- 제 출 처 : 중앙도서관 본관 로비 접수처(중앙대출실 맞은 편)
※ 대리 제출 가능
- 제출부수 : 박사 3부, 석사 3부
※ 제출 논문 중 1부는 반드시 심사위원 전원이 실인(도장이나 서명) 날인한
인준지 다음 장에 ‘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([붙임1])’를 합철 제본한 원본이어야 하며,
나머지 논문은 인준지 날인 후 복사한 사본 제출
※ 동의서 서식은 ‘중앙도서관 홈페이지’→‘도서관서비스’→‘학위논문 제출’에서 다운로드 가능
다.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
- 학위논문 제출 시 발급 또는 본인 출력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
※ 인쇄 논문 제출 후 ‘학위논문 온라인 제출(d-Collection)’→‘제출내역’에서 출력 가능
(단, 미납 연체료나 미반납 도서가 있는 경우 발급 불가)
라. 유의사항
- 인쇄 논문은 반드시 ‘석사․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’([붙임 2])에 따라
작성․제출하여야 하며, 형식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논문은 접수 불가
- 인쇄 논문은 기간 내에만 제출 가능하며, 제출 후 내용의 일부 수정 또는 보완 등의 사유로 교체
가 필요한 경우 2017. 2. 22.(수)까지 학과사무실 신청
※ 제출 기간 내에 인쇄 논문을 제출한 경우에만 해당
- 학위논문 비공개를 희망할 경우 2017. 1. 9.(월)까지 학과사무실 신청
마. 문의처
- 온라인 파일 제출 : 전산지원실 권소담(880-5567, sdkwon@snu.ac.kr)
- 인쇄 논문 제출 : 단행본수서실 박 진(880-5284, jin8025@snu.ac.kr)
붙임 1.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
2. 석사․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 요령 1부
3. 학위논문(온라인, 인쇄 논문) 제출 안내 1부. 끝.
- [붙임1]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서1.hwp (55 KB, download:46)
- [붙임2] 석사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2.hwp (29 KB, download:46)
- [붙임3] 학위논문 제출 절차 안내_학과배부3.hwp (17 KB, download:48)